[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3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톰포드 안경,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5,959,992개를 분석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3월 안경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톰포드, 블루엘리펀트, 스틸러, 샤넬, 래쉬, 구찌, 오클리, 블랙몬스터, 로렌스폴, 프라다, 디올, 뮤지크, 실루엣, 모스콧, 생로랑, 톰브라운, 마이키타, 마노모스, 레이밴, 리끌로우, 로우로우, 안네발렌틴, 몽블랑, 리에티, 페이크미, 보테가베네타, 룩옵티컬, 마스카, 나인어코드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7,884 소통지수 483,177 커뮤니티지수 477,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8,0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44,203과 비교해보면 6.71% 상승했다.
2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505 소통지수 166,452 커뮤니티지수 208,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4,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2,092와 비교해보면 30.66% 상승했다.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361 소통지수 193,398 커뮤니티지수 113,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1,63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03,979와 비교해보면 8.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4,424,357개와 비교하면 10.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3% 상승, 브랜드소통 12.10% 상승, 브랜드확산 4.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