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LUV, SOUTHWEST AIRLINES CO )은 수익 성장과 충성 고객 보상 방안을 발표했다.
1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사우스웨스트항공(증권코드: LUV)은 2025년 3월 11일, 고객의 선택을 확대하고 충성 고객에게 보상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사장 겸 CEO인 밥 조던은 "우리는 현재와 미래의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를 유치하며, 주주들이 기대하는 수익성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발표된 이니셔티브는 다음과 같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Rapid Rewards A-List Preferred 회원과 Business Select 요금으로 여행하는 고객에게 두 개의 무료 수하물을 제공하며, A-List 회원 및 기타 선택된 고객에게는 하나의 무료 수하물을 제공한다. Rapid Rewards 신용카드 회원에게는 하나의 수하물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러한 무료 수하물 옵션에 해당하지 않는 고객은 첫 번째 및 두 번째 수하물에 대해 요금이 부과된다.변경 사항은 2025년 5월 28일 이후 예약된 항공편에 적용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고객이 자격이 있는 항공편에서 적립하는 Rapid Rewards 포인트 수를 조정했다. 고객은 Business Select 요금에서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Wanna Get Away 및 Wanna Get Away Plus 요금에서는 적립이 줄어든다.
Rapid Rewards 프로그램은 수요가 높은 항공편과 낮은 항공편에 따라 가변적인 적립률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적 조치는 사우스웨스트항공과 가장 적극적인 고객 간의 충성도를 심화하고 보상하기 위한 것으로, 요금에 가치를 두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이에 따라 사우스웨스트항공은 2025년 5월 28일 이후 구매하는 최저가 항공권에 대해 새로운 Basic 요금을 도입할 예정이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달부터 온라인 여행사인 익스피디아를 통해 항공편과 요금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2025년 5월 28일 이후 구매한 항공권에 대한 여행 크레딧은 발권일로부터 1년 이내에 만료된다.
이러한 변화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이 이미 진행 중인 이니셔티브에 추가되는 것으로, 지정 좌석 및 추가 공간 옵션의 구현과 함께 아이슬란드 항공과의 산업 표준 항공사 파트너십이 2월 13일에 시작되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고객에게 훌륭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 우수성에 집중하고 있으며, 2025년 현재 업계에서 정시 성과를 선도하고 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고객에게 훌륭한 환대를 제공하는 놀라운 인력, 미국 내 가장 많은 비행편을 보유한 강력한 네트워크, Rapid Rewards 회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충성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발표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재무 상태를 반영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2025년 1분기 RASM이 2%에서 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ASMs는 약 2%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CASM-X는 약 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전 예상보다 낮은 수치이다. 이러한 변화는 고객 수요의 감소와 예약 추세의 약세에 기인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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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