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08:31  |  금융·증권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순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3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885,6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3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1위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262 미디어지수 694,929 소통지수 491,337 커뮤니티지수 515,210 사회공헌지수 11,866 CEO지수 187,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2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24,621과 비교해보면 22.00% 하락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40,584 미디어지수 519,602 소통지수 455,858 커뮤니티지수 346,383 사회공헌지수 92,375 CEO지수 46,2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1,05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34,690과 비교해보면 30.77% 하락했다.​

3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685 미디어지수 350,411 소통지수 498,040 커뮤니티지수 592,947 사회공헌지수 1,906 CEO지수 151,5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5,50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691과 비교해보면 10.4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B손해보험 ( 대표 구본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300,560개와 비교하면 31.3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27% 하락, 브랜드이슈 9.79% 하락, 브랜드소통 19.22% 하락, 브랜드확산 29.92% 하락, 브랜드공헌 80.25% 하락, CEO평가 79.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