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333,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5년 3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미래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NICE신용정보, MG신용정보, SM신용정보, KB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중앙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IBK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F&U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아이엠신용정보, BNK신용정보, KS신용정보, JM신용정보, OK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029 미디어지수 318,183 소통지수 481,661 커뮤니티지수 388,476 사회공헌지수 16,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8,7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6,626과 비교해보면 52.86% 상승했다.
2위, SCI평가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662 미디어지수 116,869 소통지수 238,050 커뮤니티지수 60,081 사회공헌지수 42,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3,85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7,855와 비교해보면 24.72% 하락했다.
3위, 미래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823 미디어지수 112,880 소통지수 86,162 커뮤니티지수 37,797 사회공헌지수 24,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1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36,864와 비교해보면 34.8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93,434개와 비교하면 9.4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96% 상승, 브랜드이슈 13.21% 상승, 브랜드소통 4.27% 상승, 브랜드확산 50.72% 하락, 브랜드공헌 1.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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