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 14:39  |  공기업

국가철도공단, 임직원 고충 해결 위한 무료 ‘법률교육·상담’ 지원

1분기 노사 공동 법률교육·상담 지원…일하기 좋은 직장 조성

국가철도공단은 임직원의 개인적인 법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사 공동으로 ‘법률교육 및 1:1 무료 법률상담’을 대전 본사에서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은 임직원의 개인적인 법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사 공동으로 ‘법률교육 및 1:1 무료 법률상담’을 대전 본사에서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국가철도공단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임직원의 개인적인 법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사 공동으로 ‘법률교육 및 1:1 무료 법률상담’을 대전 본사에서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법률교육 및 1:1 무료 법률상담’은 개인적인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임직원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시범 운영한 ‘전세 사기 무료 법률교육 및 상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올해부터 다양한 주제로 확대해 분기별로 시행할 계획이다.

1분기 프로그램에서는 ‘상속’을 포함한 가정 관련 주제로 공단 법률고문 중 해당 분야 변호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임직원들이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변호사와 함께하는 비공개 1:1 상담 서비스 지원을 통해 임직원들이 실질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가정사 문제로 고민이 많았지만, 이번 상담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다”며 “마음이 한결 가벼워져 업무에도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조금이나마 임직원의 법률적 고민과 마음의 짐을 덜어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협력해 누구나 일하고 싶은,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재 국가철도공단 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법률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