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56회를 맞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박람회는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 150여개국 3,100개 기업이 참가하고 약 30만 명의 해외 바이어와 관람객들이 방문해 그 명성을 입증했다.
큐비스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디톡괄사 제품을 비롯해 부스터즈, 링크샷, 마스크팩 등 페이스팩토리 브랜드 대표 라인들을 선보였으며,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뷰티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부각했다.
대표 제품인 디톡괄사의 경우 직접 체험한 방문객들 다수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다양한 마사지 존에 대한 흥미와 체감 효과에 만족했다. 또한 링크샷 뷰티 디바이스의 경우 타사 제품 대비 차별화된 포인트를 질문하는 등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바이어가 다수였으며, 큐비스트 제품만의 장점과 합리적인 가격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부스터즈 라인의 경우 가벼운 무게와 타 제품 대비 더욱 확실한 체감 효과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냈으며, 특히 뷰티 디바이스에 익숙한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더불어 마스크팩 라인은 바이오셀룰로스 시트 특성에 따른 높은 밀착력과 오래 지속되는 쿨링감과 함께 생분해 가능한 소재로 환경에 민감한 유럽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큐비스트만의 뷰티 노하우와 기술은 해외 바이어들에게 차별성을 높게 평가받아 박람회 기간 동안 다수의 유의미한 미팅을 진행했으며, 유럽뿐만 아니라 중동, 북·중남미에 이르는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성공적인 미팅을 마쳤다.
큐비스트 관계자는 “세계적인 행사인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에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한 만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