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1 16:31  |  생활경제

테크노짐, 한국어 버전앱 공식 출시…한국 시장 맞춤 서비스 확대

AI 기반 ‘테크노짐 앱’ 한국어 서비스 개시…국내 이용자 최적의 운동 환경 제공
“성공적인 한국 현지화 전략 기반으로 국내 시장 공략 가속화 계획”

/테크노짐
/테크노짐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이 ‘테크노짐 트레이닝 코치(Technogym-Training Coach)’의 한국어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 세계 100만명 이상 사용자가 이용하는 ‘테크노짐 앱’은 루틴,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칭부터 유산소, 근력,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까지 폭넓은 운동 가이드를 지원해 손쉽게 개인별 맞춤 트레이닝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이다.

특히, 테크노짐 앱은 테크노짐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AI 기반의 개인 운동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운동 루틴과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한다.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운동 결과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어, 디지털 개인 트레이너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이러한 기능은 타 브랜드와 명확히 차별화되는 테크노짐만의 혁신적인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다.

그동안 테크노짐 앱은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사용자들이 앱을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있어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이번 한국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운동 프로그램부터 사용자 가이드, 앱 내 설정까지 모두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이러한 아쉬움이 해소됐다. 이제 국내 사용자들은 더욱 최적화된 환경에서 테크노짐의 맞춤형 트레이닝 서비스와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테크노짐 관계자는 “한국은 현지화된 피트니스 콘텐츠에 대한 수요와 디지털 피트니스 활용도가 높은 시장으로, 테크노짐은 한국을 주력 시장으로 삼아 보다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며 “이번 테크노짐 한국어 앱 론칭으로 국내 사용자의 경험 향상은 물론, 테크노짐 포맷을 비롯한 디지털 에코시스템 상용화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테크노짐은 서울 강남구에 체험형 전시장인 ‘테크노짐 센터 코리아’에서 국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피트니스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무이한 공간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테크노짐의 대표 제품은 물론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테크노짐 체크업’과 ‘바이오스트렝스’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