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노바에너지인터내셔널(NOVA, Sunnova Energy International Inc. )은 로빈 리스카를 임시 최고재무책임자로 임명했고 재무 전략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선노바에너지인터내셔널(이하 '선노바')은 2025년 4월 1일, 회사의 재무 기반을 안정화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포지셔닝을 지원하기 위해 일련의 전략적 조치를 발표했다.선노바는 2025년 3월 31일부로 로빈 리스카를 임시 최고재무책임자로 임명했다.
리스카는 선노바의 리더십 팀의 핵심으로서 CEO인 폴 매튜스와 함께 회사의 재무 및 운영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리스카는 에너지 및 재생 가능 에너지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략적 재무 리더십, 자본 시장 및 에너지 정책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리스카는 이전에 J.P. 모건의 전력 및 재생 가능 에너지 투자은행 부서에서 임원 이사로 근무했으며,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에너지 및 청정 전력 자본 시장 그룹에서 이사로 활동했다.
이사회는 리스카의 임명이 선노바의 재무 민첩성과 전략적 계획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고 있다.
리스카는 2025년 3월 30일부로 최고재무책임자직에서 물러난 에릭 M. 윌리엄스를 대신하게 된다.
폴 매튜스 CEO는 "로빈은 깊은 산업 지식과 재무 변혁을 이끌어낸 검증된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의 전문성은 우리가 재무 기반을 안정화하고 실행력을 강화하며 오늘날의 변화하는 태양광 에너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스카는 "선노바에 중요한 순간이며, 회사의 방향을 이끌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선노바는 또한 알리샤 레베스톤을 운영 부문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CEO인 폴 매튜스에게 보고하도록 했다.
선노바는 현재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논의에 참여하고 있으며, 부채를 줄이고 전반적인 재무 유연성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러한 논의와 관련하여, 선노바는 2025년 4월 1일에 만기가 도래하는 11.75% 선순위 무담보 채권의 이자 지급을 위한 30일 유예 기간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유예 기간의 활용은 계약서에 따라 '디폴트 사건'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선노바는 유예 기간 종료 전까지 이자 지급을 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이러한 조치는 선노바가 유동성을 보존하고 재무 유연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원한다.
선노바는 이러한 논의를 지원하기 위해 Kirkland & Ellis LLP를 법률 자문으로, Alvarez & Marsal을 재무 자문으로, J.P. 모건과 Moelis & Company LLC를 투자은행으로 고용했다.
오늘 발표된 전략적 조치는 2025년 3월 10일 폴 매튜스가 CEO로 임명된 이후 회사가 취한 일련의 결정적인 조치에 기반하고 있으며, 7천만 달러의 비용 절감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선노바는 고객에게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비용 관리 및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