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혁신아카데미’는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을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정책혁신아카데미는 2022년 1기를 첫 시작으로 교원 161명, 교육전문직원 38명, 일반직공무원 21명 등 총 220명의 연수생을 배출하며, 교육청과 학교 현장에서 정책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8기 과정 연수는 경북교육청 소속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30명을 선발해 총 42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연수 과정은 △시스템사고기반 정책분석 △온라인교육정책홍보 △세계는 어떻게 인재를 키우는가 △기획력 △학령인구감소대응방향 △기후 위기로 연수생 맞춤형 강의와 팀별 프로젝트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 필요한 정책들을 제안한다.
특히, 팀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2025 경북교육 추진 중점과제를 분석하고,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도출해 도 교육청 관계자와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실제 정책으로 발전시킬 기회를 제공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정책혁신아카데미를 통한 배움과 성장이 경북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