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2025-04-07 14:20  |  국내대학

전주대, 취업 서포터즈와 우수기업 모니터링단 출범

[전주대 제공]
[전주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5일 ‘2025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 서포터즈 및 도내 우수기업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JJ 취업서포터즈’ 10기로 선발된 재학생 40명은 전주대가 운영하는 진로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홍보를 비롯해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참여와 인식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에 참여하며, 브이로그와 카드뉴스 등 청년층에 친숙한 방식으로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함께 출범한 ‘도내 우수기업 모니터링단’ 4기는 지역 기업에 대한 정보 전달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30명의 재학생이 참여하며, 도내 기업탐방, 현직자 인터뷰,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채용 연계 기반 마련에 기여할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은 약 9개월 동안 집중홍보Day, 온라인 설명회, SNS 기반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청년 고용정책을 보다 친숙하게 소개하는 데 초점을 둔다.

신숙경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보다 빠르게 진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전주대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 전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청년고용정책과 고용노동부 사업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