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2025-04-07 17:30  |  국내대학

공주대 권혁수 교수, ITEEA ‘저명 기술공학교육자’ 선정…한국인 첫 수상

[국립공주대 제공]
[국립공주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국립공주대학교 기술가정교육과 권혁수 교수가 지난 4일 열린 국제기술공학교육자협회(ITEEA) 연례 학술대회에서 ‘저명 기술공학교육자(DTE·Distinguished Technology and Engineering Professional)’로 선정됐다. 이 상은 기술공학교육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학문적 기여도를 인정받은 교육자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한국인으로서는 이번이 첫 사례이며 아시아에서는 대만에 이어 두 번째다.

권 교수는 기술공학교육 및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통합교육) 교육을 전공하며, 다양한 연구 성과를 통해 국제적으로도 학문적 영향력을 넓혀왔다. 특히 2025년 ITEEA 학술대회에서는 ‘Silvius-Wolansky Outstanding Publication Award’를 단독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은 매년 기술공학교육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를 발표한 학자에게 수여된다.

국내에서는 한국기술교육학회 부회장, 한국직업교육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 저명 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도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교육개발원, 교육부 등과 연계해 융합교육(STEAM) 관련 사업을 다수 수행하며 교육 현장의 변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