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40814123503637d2326fc69c1451642.jpg&nmt=30)
이번 캠프는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위한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취업 마인드 함양, 직업과 적성 탐색, 고졸 취업을 위한 진로 설정, 미래 직업 설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참가 학생들은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직업세계 탐색을 통해 관심 분야에 맞는 직업군을 모색하고, 전문가 강연을 통해 현실적인 취업 전략을 배우며 변화하는 취업 시장에 대한 인식을 넓혔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진로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었고 자신감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강지숙 미래인재개발처장은 “학생들이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노동의 가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청소년들이 사회 진입에 필요한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