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수는 여주 관내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하며, 친환경 농업과 생태환경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습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주교육지원청은 특색사업으로 추진하는 생태환경 교육을 지역과 연계하여 확대하고,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과 연계한 친환경농업 교육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환경 속에서 배울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이해와 여주의 농업 ▲경운기, 관리기, 트랙터, 지게차, 굴착기 등의 농기계를 활용한 친환경농업 실습 ▲안전교육과 농기계 운전 및 점검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육 일정은 4월 11일, 4월 25일, 5월 9일, 5월 16일, 5월 23일, 5월 30일까지 운영되며, 관내의 18명의 학교장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장들은 친환경 농업과 생태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여주 지역 특색 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통해 지역과 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상성 여주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장들이 생태환경 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의미 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학교 관리자들의 생태환경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속 가능한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