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약서류 간소화는 수의계약 체결 시 계약업체로부터 제출받던 6종의 서류를‘수의계약 통합서약서’1종으로 통합한 적극행정 사례로 지난해 8월부터 도내 모든 교육기관에서 적용되고 있다.
이에 지난 3월에 도교육청은 계약서류 간소화에 대한 활용도 및 업무 경감효과를 파악하고 문제점 보완을 위해 계약업무 담당자와 계약업체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만족도 조사결과 계약업무 담당자는 96%가 통합서식을 활용하고 있으며 98%는 계약업무 경감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또한 계약업체의 94%가 통합서식을 활용하고 있으며 99%는 계약업무 경감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해 수의계약 통합서식이 계약업무담당자뿐 아니라 계약업체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수의계약 통합서식 도입으로 계약업무 경감과 신속한 계약 추진이 가능해져 양측 모두가 만족하는 적극행정의 성공사례로 자리잡게 됐다”며“앞으로도 불합리하거나 비효율적인 업무절차가 있으면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