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09 14:04  |  국내대학

광주여대 사회복지학과, 졸업생 초청해 취업 특강 진행

[광주여대 제공]
[광주여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7일 어등관 518강의실에서 2025학년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배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2011학번 졸업생인 강지후 씨가 연사로 나서, 현재 근무 중인 굿네이버스 전북특별자치도 자립지원전담기관에서의 경험과 더불어 재학 시절의 활동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조언을 전했다.

강 씨는 “학업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대외 활동에 참여한 것이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재학 중 참여했던 법무부 보호관찰소 청소년 멘토링 활동이 현재 업무에 직접적인 영향을 줬다”고 밝혔다.

강 씨는 후배들에게 전공 지식뿐 아니라 실무 감각을 기를 수 있는 현장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과 내외의 다양한 활동 참여를 권했다. 또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 정보도 함께 공유해 실질적인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줬다.

특강에 참석한 박예은(25학번) 학생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대외 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됐다”며 “선배의 경험을 통해 대학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광주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앞으로도 졸업생과 재학생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