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10 09:36  |  포털교육

전북교육청, 상반기 교장공모제 설명회 개최

교장공모제 이해도 제고… 학교구성원 의견 수렴, 학운위 심의 거쳐 신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9일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2025년 상반기 교장공모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장공모제는 학교 구성원의 교육적 요구와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책임경영이 가능한 역량 있는 교장 임용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올해 3월 1일 기준 도내 60개교에서 운영중이다.

교장공모제 대상학교 및 관심 있는 교직원과 학부모 등 1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교장공모제의 이해를 돕고, 제도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설명회에서는 △교장공모제의 이해 △교장공모제 신청 절차 △초빙형 교장공모제 운영 사례 △내부형 교장공모제 운영 사례 등을 소개했다.

교장공모 대상학교는 정년퇴직, 임기만료 등으로 교장결원이 발생한 학교장의 후임보충이 필요한 초·중·고·특수학교이다.

오는 9월 1일자 교장공모제 대상 학교는 초등 40개교, 중등 23개교로 이중 교장결원학교(정년퇴직, 중임만료)의 3분의 2 범위 내에서 지정할 수 있다.

교장공모제를 시행하고자 하는 학교는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초·중학교는 해당 교육지원청으로, 고등학교와 특수학교는 도교육청으로 각각 오는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낙훈 교원인사과장은 “교장공모제 설명회를 통해 교장공모제에 대한 이해도 및 학교 구성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란다”며 “교장공모제를 활성화해 교육자치 및 학교 자율 운영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