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40917004506522d2326fc69c1451642.jpg&nmt=30)
학술정보원이 매년 주최하는 이 박람회는 전자책과 국내외 전자저널, 국가기술자격증 학습자료, 외국어 강좌, 컴퓨터 관련 자료 등 다양한 전자정보 자원의 활용법을 소개하는 자리로, 참가자들이 직접 이용 방법을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교보문고, 엘스비어코리아, 엡스코코리아, 한국학술정보, 누리미디어, 학술교육원, 범문에듀케이션, 교보스콜라, 북큐브, 코리아스칼라, 다락원, 콘텐츠 포탈, 알라딘 등 13개 업체가 참여해 전자 자료 활용법을 소개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각 부스에서는 전자 자료 이용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실시간 시연이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전자정보 자원에 대한 정보를 직접 접하고 실습하면서 전자자료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일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애플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빔프로젝터, 상품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됐다.
현장에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몰랐던 전자자료의 활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 도서관 전자자료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