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 10:57  |  국내대학

광주여대, ‘2025년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선정

[광주여대 제공]
[광주여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광주여자대학교가 여성 특성화고 학생과 여대생의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는 ‘2025년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에 참여 대학으로 선정됐다. 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경제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하며, 여학생들이 여성 CEO와 함께 다양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미래의 여성 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멘토링, 실무 중심의 워크숍,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되며, 참여도가 우수한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광주여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실무와 연결된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는 한편,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 범위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해외 여성 경제인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여성 리더 간 커뮤니티 형성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여성들이 경제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여성 경제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