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16:43  |  국내대학

가톨릭관동대 학생홍보대사단, 학사장교 모집 첫 온라인 홍보대사로 위촉

[가톨릭관동대 제공]
[가톨릭관동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학생홍보대사단이 학사장교 제도에 대한 온라인 홍보를 맡게 됐다. 육군모집홍보 강원동부팀이 대학생을 SNS 홍보대사로 위촉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군 전반에서도 전례 없는 시도다. 학생홍보대사단은 온라인 커뮤니티 에타와 인스타그램 등 대학생이 자주 이용하는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하며, 숏폼 영상 콘텐츠도 직접 제작할 계획이다.

4월 11일에는 육군 인사사령관 명의의 온라인 홍보대사 임명장이 가톨릭관동대 학생 이예진, 전효성 씨에게 전달됐다. 이들은 장성급 임명장을 받은 공식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교내 재학생에게 학사장교 모집 정보를 안내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연말에는 활동 성과에 따라 우수 홍보대사에게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육군인사사령부 성낙정 인력획득처장은 “가톨릭관동대 학생홍보대사단이 전국 최초로 학사장교 온라인 홍보를 맡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학사장교 제도가 보다 많은 대학생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상병리학과 3학년이자 대사단장인 이예진 학생은 “전국 최초로 학사장교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스럽다”며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 홍보단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가톨릭관동대 장정법 홍보팀장은 “이번 협업이 학사장교 제도 홍보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은 학사장교에 대한 인식 제고에 실질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