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센터 제1기 서포터즈 발대식 [전북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41413201105793d2326fc69c1451642.jpg&nmt=30)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즈의 역할과 향후 추진 계획이 공유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경보건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는 방안이 논의됐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도민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과 홍보 활동을 비롯해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서포터즈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환경보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교두보 역할을 맡게 된다. 김용현 센터장은 “서포터즈 한 분 한 분의 활동이 도민의 환경의식을 높이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발대식의 의미를 강조했다. 박서현 사무국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도민의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플랫폼으로서 환경보건센터의 비전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전북특별자치도 환경보건센터는 앞으로 서포터즈가 지역 환경보건의 실질적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도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실천으로 이어지는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