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17 10:32  |  국내대학

세종사이버대, 무선설비 자격증 대비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제공]
[세종사이버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24일 무선설비 자격증 대비 특강을 주몽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무선설비기사와 산업기사 자격시험에 포함된 디지털 전자회로 과목의 이론과 문제풀이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강의는 세종사이버대 강신구 교수가 맡는다.

특강은 시험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자회로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분석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자격증 취득 전략과 커리어 설계에 대한 상담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학습 방향과 진로 설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 전자, 통신, 반도체 분야에서 산학연계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문과·이과 구분 없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커리큘럼은 전기기사, 전자기사, 정보통신기사, 반도체설계산업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로드맵과 연계되어 있다.

2025학년도에는 반도체공정개론, 메카트로닉스, 정보보호의 이해, 사이버보안의 미래 등 최신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과목도 새롭게 개설된다. 또한, 전기설비기술, 전기응용 및 전기공사재료, 전기기사자격증실전 등 자격증 중심의 교과목을 운영하며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동시에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실습 수업은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가상실습실을 통해 회로설계와 CAD 실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 중심의 원격 교육 한계를 보완하고 있다. 아울러 동아리 활동 및 자격증 특강 등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한편, 반도체 산업 확산에 따라 세종사이버대는 AI 반도체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통해 반도체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계획도 추진 중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