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41809002806523d2326fc69c1451642.jpg&nmt=30)
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는 지난 3일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마케팅과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이 전공과 직무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학과 비전 소개를 시작으로 경영학과 마케팅, 브랜드 관련 전공 내용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마케팅경영학과의 진로와 관련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김성은 학과장은 “마케팅경영학과는 최근 산업계에서 수요가 많은 크리에이티브 브랜딩 마케팅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기업 내 필수 직무로 여겨지는 마케팅과 경영 분야에서 수도권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으로 진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체험을 통해 학과 비전과 교육과정, 취업 분야, 비교과 활동까지 상세히 안내해 고등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고등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진로 체험 기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