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21 12:04  |  국내대학

성신여대, ‘2025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최종 선정

성신여대 수정캠퍼스 전경 [성신여대 제공]
성신여대 수정캠퍼스 전경 [성신여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성신여자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지원하는 ‘2025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성 최고경영자(CEO)들이 멘토로 참여해 실전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며, 여성 경제인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여성CEO특강, 여성기업탐방, 실전 창업 멘토링,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운영된다.

성신여대는 여성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여대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실무 중심 창업 프로그램 운영’, ‘1:1 맞춤형 창업 멘토링 제공’, ‘창업 네트워킹 활성화’ 등 세 가지 핵심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성신여대는 우선 ‘실무 중심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한 여성 CEO들을 초청하여 창업 사례를 공유하고 최신 트렌드와 성공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 준비 단계부터 실적 창출까지 ‘1:1 맞춤형 창업 멘토링’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법률, 지식재산권, 비즈니스 모델(BM)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성신여대는 여성 창업자들 간의 ‘창업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인 창업 네트워킹 행사인 ‘S2-DAY’를 개최, 선배 창업자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협업과 성장을 돕는다.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성신여대 학생들이 자신만의 역량을 발휘하고,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들이 경제와 산업의 핵심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