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23 08:31  |  피플

아이앤나 이경재 대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원장 표창 수상

출산 및 육아지원 서비스 부문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아이앤나 이경재 대표(우)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아이앤나 이경재 대표(우)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임신출산육아 IT 전문기업 ㈜아이앤나의 이경재 대표가 지난 16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공익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가 주최했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가 우수한 기관과 개인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이경재 대표는 사회(Social)’ 분야, 특히 출산 및 육아지원 서비스 부문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그는 AI IoT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산후조리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출산 가정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앤나는 국내 최초로 AI 기반 신생아 케어 서비스 ‘AI 보모를 개발, 아기의 호흡과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진단하고 이상 징후 발생 시 즉각적인 알림을 제공함으로써 신생아의 안전을 24시간 지키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경재 대표는 보다 정밀하고 예측 가능한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가겠다, “아이앤나의 기술과 노력이 대한민국의 출산 및 육아 환경의 질적 향상은 물론, 미래 세대 육성에 중요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