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23 13:46  |  국내대학

숭실대학교, ‘제3회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개최

제3회 숭실대학교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포스터 [숭실대 제공]
제3회 숭실대학교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포스터 [숭실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오는 6월 14일 안익태기념관 312호 박태준홀에서 ‘제3회 숭실대학교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접수는 6월 12일 오후 3시까지 글로벌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콩쿠르는 솔로 및 듀오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초등부부터 시니어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 입상자들은 전문 피아니스트와의 마스터클래스 참가 기회와 함께, 1,500석 규모의 한경직기념관에서 열리는 수상자 연주회 무대에 설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서가 제공되어, 음악적 역량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피드백도 제공된다.

고동환 글로벌미래교육원장은 “숭실대학교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는 음악을 사랑하는 비전공자들에게 큰 무대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콩쿠르 또한 참가자들이 음악적 열정과 성취를 경험하며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의 음악학사 과정은 국내 최초로 유럽식 음악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주 2회 전공 실기 레슨을 기본으로, 이론, 앙상블, 무대 경험 등 실질적인 연주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4년제 정규 음악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피아노 ▲관현악 ▲성악 ▲실용음악 ▲교회음악(CCM) 등의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함께 전문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