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24 17:53  |  국내대학

가톨릭관동대 김용승 총장, 인구문제 릴레이 캠페인 동참

[가톨릭관동대 제공]
[가톨릭관동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김용승 총장이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며,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국민 인식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목을 통해 참여자를 이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강릉시 김홍규 시장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김시성 의장의 지명을 받아 먼저 동참했고, 이어 김 시장이 다음 주자로 김용승 총장을 지목했다.

김 총장은 “인구 문제는 대학이 지역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가톨릭관동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청년이 머물고, 가정을 이루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총장은 릴레이의 다음 참여자로 강원대학교 정재연 총장과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을 지목하며,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의 공동 노력을 강조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는 청년 인구 유입과 지역 정착을 위한 정주 여건 개선, 지역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 확대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학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