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2025-04-29 09:14  |  피플

세라젬, 미래전략추진단장에 조용준 전 플러그앤플레이 한국 대표 영입

헬스케어 얼라이언스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 위해

세라젬 조용준 미래전략추진단장
세라젬 조용준 미래전략추진단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미래전략추진단을 총괄할 단장에 조용준 전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 한국 대표를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용준 단장은 델 테크놀로지스, 삼성전자, 우버코리아 등 국내외 선도 기업에서 전략 및 사업개발을 담당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최근까지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의 한국 대표로 재직하며,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및 기술 협업 생태계 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세라젬은 조용준 단장의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IT·기술 기반 사업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의 중장기 전략을 본격화하고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및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력 체계인 ‘헬스케어 얼라이언스’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할 방침이다.

세라젬 이경수 대표이사는 “조용준 단장의 합류로 세라젬의 글로벌 전략 실행력은 물론, 개방형 혁신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헬스케어 기술의 진화와 글로벌 사업 모델 전환을 가속화해 미래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